영탁 (출생지, 대표곡 10개, 사건·사고 요약)
[DRAMA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 KBS 방송
'알 수 없는 인생' - 영탁🎵
방송토 일 20:00 ~2025.02.01 ~
오랜 전통을 이어온 ‘독수리 술도가’의 개성 만점 오형제와 결혼한 지 열흘 만에 남편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가장이 된 맏형수가 빚어내는 잘 익은 가족 드라마
서론
영탁은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로, 오랜 무명 시절을 거쳐 ‘미스터트롯’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대중적인 가수가 되었다.
특유의 파워풀한 가창력과 무대 매너로 사랑받고 있으며, 대표곡으로는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찐이야' 등이 있다.
또한 여러 사건과 논란을 겪기도 했으며,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1. 영탁의 출생지와 가수 데뷔 과정
영탁(본명 박영탁)은 1983년 5월 13일 경상북도 문경시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부터 음악에 관심이 많아 가수의 꿈을 키웠고, 경북 산업대학교(현 금오공과대학교)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했다.
그는 2007년 ‘사랑한다’라는 곡으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지만, 오랫동안 대중적인 주목을 받지 못했다. 여러 장르를 넘나들며 밴드 활동, 작곡가 활동 등을 병행했으며,
2016년 ‘니가 왜 거기서 나와’를 발표하면서 트로트 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하지만 진정한 전성기는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면서 찾아왔다. 뛰어난 가창력과 친근한 이미지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최종 2위(선)를 차지하며 트로트 가수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2. 영탁의 대표곡 10개
영탁은 다양한 히트곡을 발표하며 트로트 가수로 자리 잡았다. 다음은 그의 대표곡 10개다.
- 니가 왜 거기서 나와 (2016)
- 그의 이름을 알린 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가 특징이다.
- 찐이야 (2020)
- ‘미스터트롯’에서 부르며 큰 인기를 얻은 곡으로, 힘찬 가창력이 돋보인다.
- 막걸리 한잔 (2020)
- 전통적인 트로트 스타일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며, 다양한 세대에게 사랑받았다.
- 이불 (2020)
- 감성적인 가사와 부드러운 멜로디가 특징으로, 발라드 느낌이 강한 트로트곡이다.
- 바람의 노래 (2021)
-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며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 그대에게 (2021)
-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곡으로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인다.
- 전복 먹으러 갈래 (2022)
- 신나는 리듬과 재치 있는 가사로 유명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 추억은 만남보다 이별에 남아 (2022)
- 감성적인 멜로디와 슬픈 가사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다.
- 찬란한 날들 (2023)
-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긍정적인 에너지가 특징이다.
- 한잔해 (2023)
- 흥겨운 멜로디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인기를 끌었다.
3. 영탁의 사건·사고 및 논란
영탁은 큰 인기를 얻은 만큼 여러 논란에도 휘말렸다. 다음은 그와 관련된 주요 사건들이다.
1) 상표권 논란
2021년, 영탁과 막걸리 업체 간의 상표권 문제로 논란이 발생했다. 영탁이 모델로 활동했던 ‘영탁막걸리’ 업체와 계약 연장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며, 상표권 분쟁이 일어났다. 영탁 측과 업체 측의 입장이 엇갈렸고, 팬들 사이에서도 논란이 됐다.
2) 음원 차트 조작 의혹
2022년에는 일부 네티즌들이 영탁의 음원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고 주장하며 차트 조작 의혹이 제기되었다. 하지만 명확한 증거가 제시되지 않았고, 소속사는 강력히 부인하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3) 사생활 논란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영탁의 과거 행동에 대한 논란이 제기되기도 했지만, 대부분의 경우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이처럼 몇 가지 논란이 있었지만, 그는 여전히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며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결론
영탁은 어려운 무명 시절을 거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트로트 가수로 자리 잡았다.
‘미스터트롯’을 통해 대중적인 인지도를 쌓았으며,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찐이야’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여러 사건·논란에도 불구하고 변함없는 음악 열정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YOUNGTAK(영탁) - FORM(폼미쳤다) @인기가요 inkigayo 20230806
YOUNGTAK(영탁) - 우길걸 우겨